Swimmer

OSQP Solver 빌드하기 본문

개념공부/기타

OSQP Solver 빌드하기

Zach Choi 2023. 12. 22. 09:58

OSQP는 Quadratic Programming 최적화 문제를 풀어주는 오픈소스 Solver이다. 오픈소스를 나의 개발 환경에 맞춰 사용하기 위해 소스코드를 직접 빌드하여 라이브러리를 생성했다. 이 과정을 정리하였고, 이는 OSQP 공식 Docs 안내 글을 참고하였다.

OSQP : https://osqp.org/docs/release-0.6.3/get_started/sources.html#build-from-sources

준비사항

1. Compiler : TDM-GCC 설치하자 (https://jmeubank.github.io/tdm-gcc/download/)

2. CMake : (https://cmake.org/download/#latest)

3. OSQP 소스코드 : https://github.com/osqp/osqp/releases

 

 

빌드 과정

1. 다운로드한 OSQP 폴더 내 Build 폴더를 생성한다.

 

2. OSQP 폴더에서  CMake를 사용해 빌드 파일을 생성한다.

     - cmd로 프롬포트를 실행한다.

     - OSQP Docs에서는 Build 폴더 내에서 빌드 파일 생성해야 하는 것처럼 안내되어 있다. 하지만 CMakeList.txt가 osqp 디렉토리에 있으므로 OSQP 폴더에서 빌드 파일 생성하면 된다.

     - CMake에서 제공하는 IDE 환경에 맞춘 빌드 파일을 생성하자. 나는 Visual Studio 2019를 사용하고 64bit 환경에서 개발 중이므로 다음 문구를 작성하였다. 

     - cmake –G “Visual Studio 16 2019” –A x64

 

3. 빌드 파일 생성 후 OSQP 폴더에서 'cmake --build .' 를 쳐서 빌드한다.

     - 아니면 gcc compiler가 아닌 visual studio compiler를 이용할 수도 있다. 2번 과정에서 visual studio Solution을 생성해주기 때문에, 솔루션을 열어서 직접 빌드해도 된다.

 

4. 빌드가 완료되면 osqp 폴더 내 Inclue 폴더에는 헤더파일이 복사되고, oub 폴더 내에는 라이브러리가 빌드되어 있다. 디 2가지를 프로젝트 속성에 설정하여 사용하면 된다.

'개념공부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QP Solver  (0) 2023.11.29
FLOPS  (0) 2023.10.25
[OpenGL] GLUT  (0) 2023.09.11
[MATLAB] mex 파일이란  (0) 2023.06.27
[Git 스터디 3] Git 시작하기  (0) 2023.05.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