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념공부/기타

OSQP Solver 빌드하기

by Zach Choi 2023. 12. 22.
728x90
반응형

OSQP는 Quadratic Programming 최적화 문제를 풀어주는 오픈소스 Solver이다. 오픈소스를 나의 개발 환경에 맞춰 사용하기 위해 소스코드를 직접 빌드하여 라이브러리를 생성했다. 이 과정을 정리하였고, 이는 OSQP 공식 Docs 안내 글을 참고하였다.

OSQP : https://osqp.org/docs/release-0.6.3/get_started/sources.html#build-from-sources

준비사항

1. Compiler : TDM-GCC 설치하자 (https://jmeubank.github.io/tdm-gcc/download/)

2. CMake : (https://cmake.org/download/#latest)

3. OSQP 소스코드 : https://github.com/osqp/osqp/releases

 

 

빌드 과정

1. 다운로드한 OSQP 폴더 내 Build 폴더를 생성한다.

 

2. OSQP 폴더에서  CMake를 사용해 빌드 파일을 생성한다.

     - cmd로 프롬포트를 실행한다.

     - OSQP Docs에서는 Build 폴더 내에서 빌드 파일 생성해야 하는 것처럼 안내되어 있다. 하지만 CMakeList.txt가 osqp 디렉토리에 있으므로 OSQP 폴더에서 빌드 파일 생성하면 된다.

     - CMake에서 제공하는 IDE 환경에 맞춘 빌드 파일을 생성하자. 나는 Visual Studio 2019를 사용하고 64bit 환경에서 개발 중이므로 다음 문구를 작성하였다. 

     - cmake –G “Visual Studio 16 2019” –A x64

 

3. 빌드 파일 생성 후 OSQP 폴더에서 'cmake --build .' 를 쳐서 빌드한다.

     - 아니면 gcc compiler가 아닌 visual studio compiler를 이용할 수도 있다. 2번 과정에서 visual studio Solution을 생성해주기 때문에, 솔루션을 열어서 직접 빌드해도 된다.

 

4. 빌드가 완료되면 osqp 폴더 내 Inclue 폴더에는 헤더파일이 복사되고, oub 폴더 내에는 라이브러리가 빌드되어 있다. 디 2가지를 프로젝트 속성에 설정하여 사용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개념공부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GUI 추천 Dear ImGui (아임구이)  (1) 2024.10.28
PC에서 개발한 소스코드를 임베디드 소스코드로 만들기  (0) 2024.09.14
QP Solver  (0) 2023.11.29
FLOPS  (0) 2023.10.25
[OpenGL] GLUT  (0) 2023.09.11